Community


DOURIM Community

DOURIM
Community
공지사항

대한불교진흥원, 청년불교 장학금·학술 콘텐츠 지원사업 실시(불교신문 20/03/16)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작성일20-03-18 16:34 조회76회 댓글0건

본문

4월20일부터 5월15일까지 접수

재단법인 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이한구)이 청년불교 활성화를 위해 ‘불교 장학금 및 활동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불교 장학금 및 활동비 지원사업’엔 전국의 모든 중·고등학생,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 지원할 수 있다. 단체의 경우 초·중·고 및 대학생,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불교 동아리가 가능하다. 초·중·고등학생은 불교 동아리 지도교사, 대학생·대학원생은 학과장 또는 불교 동아리 지도교수의 추천인 서명을 받아 지원서와 함께 제출해야 한다.

4월20일부터 5월15일까지 진흥원 사무국(서울 마포구 다보빌딩 15층)으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6월 초 선정자에 한해서 개별 통보한다. 개인은 중·고등학생에 50만원, 대학생 및 대학원생에 300만원이 지원된다. 단체는 초등학생 불교 동아리 50만원, 중·고등학생·대학생·대학원생 불교 동아리에는 100만원이 지원된다


불교 학술 및 콘텐츠 공모 실시

아울러 불교 진흥을 위해 노력하는 연구자(단체)를 대상으로 불교 학술 및 콘텐츠 지원사업도 시행한다. 개인과 단체 모두 지원 가능하며, 분야는 저서·번역서 등 ‘불교 학술’과 만화·동화·소설·수행프로그램 등 ‘불교 콘텐츠’ 부문으로 나뉜다. 저서의 경우 200자 원고지 1200매 이상이어야 한다.

공모 주제는 불교와 관련된 자유 주제 또는 젊은이들의 종교 의식 변화, 현대 심리학과 접목한 불교 수행 프로그램, 청소년에 도움이 되는 명상법, 불교의 생명 존중과 환경 중 선택할 수 있다. 4월20일부터 5월15일까지 A4용지 1장 분량의 제안서와 지원서를 이메일(kbpf2606@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제안서 예비심사, 계획서 발표 평가, 종합 심사 등을 거쳐 6월 초 선정자에 한해 개별 통보한다. 한 주제당 500만원에서 1500만원의 지원금을 전달하며 선정자는 연구비 수령 후 2년 이내에 결과물을 제출해야 한다.

대한불교진흥원 관계자는 “불교의 현대화·생활화·대중화라는 재단의 설립 취지를 새롭게 조명하기 위해 신규 사업으로 이와 같은 지원사업을 실시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불교진흥원 홈페이지(www.kbpf.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2)719-2060

출처 : 불교신문(http://www.ibulgyo.com)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