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DOURIM News

DOURIM
News
종단소식

보도자료 | [복지재단] 나눔의 온기로 만드는 따뜻한 겨울 '연탄나눔'

페이지 정보

작성자사회복지재단 작성일18-12-24 16:50 조회38회 댓글0건

본문

보도자료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

사업담당 김경담 팀장

Tel.02-6334-2208

홍보담당 김유민 팀장

Tel.02-6334-2203

20181224일 배포

첨부사진 있음

http://www.jabinanum.or.kr

제 목

나눔의 온기로 만드는 따뜻한 겨울 연탄나눔

 

따뜻한겨울 연탄나눔 (1).JPG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원행스님)과 한화시스템(ITC)이 지난 21, 성북구 하월곡동 일대에서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을 만들기 위한 연탄나눔을 진행했다.

 

하월곡동 ()숭곡시장 인근에 위치한 상가건물의 옥탑에는 작은 집들이 엉켜있는 또 하나의 마을이 있다. 취약계층 7가구가 거주중인 이곳은 3층 규모의 상가건물 계단을 통해 옥상으로 올라가야하는 구조로 인해 연탄배달이 어려울뿐더러, 배달이 가능하더라도 다른 지역보다 몇 백원 더 많은 비용이 필요하다.

 

2010년부터 매년 겨울 소외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온 조계종사회복지재단과 한화시스템(ITC)이 올해에는 이 옥탑마을을 찾았다.

 

서울 한복판 상가 옥상에 이런 곳이 있을 줄은 몰랐다며 놀라워한 50여명의 한화시스템(ITC) 임직원 봉사자들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쉼 없이 계단을 오르내리며 연탄 2,700장과 백미, 라면과 난방용품을 각 가정에 전달했다.

 

복지재단은 올해로 9년째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는 한화시스템(ITC)에 감사를 전하며, ‘서민들의 경제 부담이 증가하는 가운데 추운 겨울을 보내야 하는 소외이웃들에게 연탄처럼 뜨거운 온기가 전해져 훈훈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사람들의 나눔 실천이 필요하다고 참여를 독려 했다.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