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DOURIM News

DOURIM
News
종단소식

보도자료 | [복지재단] 소상공인 가족과 함께하는 가을 힐링 여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사회복지재단 작성일18-11-01 15:04 조회10회 댓글0건

본문

보도자료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

사업담당 엄지은 담당관

Tel.02-6334-2220

홍보담당 김유민 팀장

Tel.02-6334-2203

2018111일 배포

첨부사진 있음

http://www.jabinanum.or.kr

제 목

소상공인가족과 함께하는 가을 힐링여행개최


소상공인 가족 힐링여행 (1).JPG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원행스님)이 지난 1027() 서울형마이크로크레딧 지원업체 가족들과 함께하는 소상공인 가족 가을 힐링여행을 개최했다.

 

복지재단은 정신없이 바쁜 일상을 잠시 떠나 쾌청한 가을날 가족들과 함께 단풍을 즐기면서 지친 몸과 마음을 잠시 쉬어가길 바란다며 보다 많은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당일 일정으로 강화도 여행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40여명의 참가자들은 천년고찰 전등사 순례,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광성보 탐방, 대명항 관광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여유를 즐기며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냈다.

 

전등사 주지 승석스님은 현대인들은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나 자신과 가족이라는 것을 많이 잊고 산다. 가족들과 함께 강화도의 아름다운 가을을 만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며 가족들과 차담을 나눴다.

 

참가자들은 선뜻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내지 못했었는데, 오늘 함께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문화해설사가 있어 아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평소 무심코 지나쳤던 우리의 역사도 배울 수 있는 인상 깊은 경험이었다”“짧은 시간이지만 재충전의 시간이 되었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2012년 불교계 최초의 수행단체로 선정된 복지재단은 서울시의 지원으로 서울시 소재 사업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에게 창업자금 및 경영개선자금을 저금리로 지원하는 서울형마이크로크레딧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금융심사 및 경제적 지원이외에도 전문가의 경영컨설팅, 창업·경영개선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약 250여 단체 소상공인들의 성공적인 자립과 안정적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