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DOURIM News

DOURIM
News
종단소식

보도자료 | [복지재단] 조계종자원봉사단 하반기 전체보수교육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사회복지재단 작성일18-09-14 10:38 조회23회 댓글0건

본문

보도자료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

사업담당 이주미 팀장

Tel.02-6334-2211

홍보담당 김유민 팀장

Tel.02-6334-2203

20180914일 배포

첨부사진 있음

http://www.jabinanum.or.kr

제 목

불자여, 행복을 나누라!

조계종자원봉사단 하반기 보수교육 성료

 

조계종자원봉사단 신규봉사자 환영식.JPG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상임이사 혜일스님)912() 오후 2,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지하2층 전통문화공연장에서 조계종자원봉사단 하반기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

상임이사 혜일스님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다른 사람을 돕기 위해서 많은 일을 하는 자원봉사자 분들께 늘 고맙고 감사하다자리이타, 수신제가라는 말이 있듯이 남을 위해 열심히 하는 만큼, 나부터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건강과 가정을 챙기며 오래오래 즐겁게 함께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 교육에 앞서 새롭게 가족이 된 신규 자원봉사단원에게 단원증과 단복을 수여하는 환영식이 진행됐다. 2018년 자원봉사자 양성교육(불교자원봉사기본교육, 염불자원봉사교육)을 수료한 이들은 복지현장에서 6개월 동안 총 24시간의 자원봉사 활동을 한 후 정식 단원의 자격을 부여받았다.

 

원욱스님(서울 반야사 주지)모두의 마음에는 불성이 존재한다. 이러한 씨앗을 심고, 키우고, 결실을 맺어 수확하는 과정을 함께하는 것이 진정한 공덕을 행하는 것이다스스로 행복하다는 생각을 하며 자신이 갖고 있는 행복을 세상 사람들에게 전하면, 이 행복이 일파만파 퍼져 지구 전체가 행복해 질 수 있다는 강의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역할과 마음가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사회복지재단은 부설기관인 조계종자원봉사센터 운영을 통해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 대상자에 대한 이해와 소통, 소양 교육 등을 실시하는 한편 골기경락, 염불봉사 등 전문영역 봉사자 교육을 통해 이론과 실천을 겸비한 자원봉사자 양성 및 불교자원봉사활동 확산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108일부터 손끝으로 나눔의 온기를 전하는 골기경락자원봉사교육 개강과 함께 1014일에는 불교자원봉사기본교육 주말반을 개강한다고 전한 복지재단은 평소 자원봉사 활동에 관심과 의지가 있는 분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자원봉사교육 신청 및 참가문의는 자원봉사팀 02-6334-2202로 하면 된다.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