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DOURIM News

DOURIM
News
종단소식

보도자료 | [복지재단] 육군장병대상 '올바른 소통과 관계형성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자사회복지재단 작성일18-08-09 15:10 조회20회 댓글0건

본문

보도자료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

사업담당 서찬수 팀장

Tel.02-6334-2213

홍보담당 김유민 팀장

Tel.02-6334-2203

2018089일 배포

 

http://www.jabinanum.or.kr

제 목

올바른 소통과 관계형성 교육

혼자는 편하고 둘은 즐겁다

 


육군부사관학교_보건복지부교육 (3).jpg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설정스님)이 지난 5일 전북 익산에 위치한 육군부사관학교 호국충국사에서 100여명의 육군장병들에게 올바른 소통과 관계형성을 위한 교육을 개최했다.

 

보건복지부와 협력하여 저출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복지재단은 올바른 연애와 긍정적인 관계형성은 상대에 대한 관심과 소통에서 시작된다. 건강한 만남을 통해 행복한 가정을 꾸릴 수 있도록 이러한 교육이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재목 강사(참한기획)“SNS를 통한 관계가 활성화 되면서 오히려 직접적으로 다른 사람을 만나 친밀하고,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다른 사람들과 새로운 관계를 맺고, 소통하는 경험이 아직은 많지 않은 평균 나이 21세의 참가자들을 위해 건강한 관계형성을 위한 기본매너와 대화법 등에 대해 강의했다.

 

서툴기 만한 소통의 오류로 상처받고, 쉽게 남을 상처주기도 하는 사람들을 위해 적극적이지만 과하지 않은 대화법, 상대방을 탓하거나 평가하지 않는 소통법, 단점을 극복하고 강점을 강화하는 태도와 자세 등 사례를 중심으로 한 실전 교육은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참가자들은 미처 생각지도 못했던 내 말투나 대화를 나눌 때의 반응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시간 이었다’‘연애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에서도 원만한 관계 형성을 위해 필요한 내용이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오는 9월에도 교육을 개최할 예정인 복지재단은 솔직하고 확실하게 개인의 의사표현을 하는 시대인 만큼, 직설적이고 이기적인 대화방법이 아닌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이해하는 소통이 필요하다.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이 모여 함께하는 군대생활에서도 내가 힘들면 상대도 힘들다는 마음으로 보다 원활한 관계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