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DOURIM News

DOURIM
News
종단소식

보도자료 | [복지재단] 난치병 어린이 치료비 지원 대상자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사회복지재단 작성일18-06-26 16:41 조회15회 댓글0건

본문

보도자료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

사업담당 김경담 팀장

Tel.02-6334-2208

홍보담당 김유민 팀장

Tel.02-6334-2203

626일 배포

첨부사진 있음

http://www.jabinanum.or.kr

제 목

난치병 어린이들에게 내일을 선물합니다

난치병 어린이 치료비 지원 대상자 선정

 


난치병 지원 대상자 선정심의 (1).JPG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설정스님)622일 난치병 어린이 치료 지원 대상자 선정심의위원회 회의를 통해 치료비 지원 대상자를 선정했다.

 

지난 418회 국내외 난치병어린이 돕기 3000배 철야정진을 봉행한 재단은 현장모금 및 6월초까지 지속된 온라인 모금을 통해 총 15천여만 원의 후원금을 모연했다.

 

전국 병원 법당 및 사찰, 사회복지시설의 추천을 통해 희귀난치성질환을 앓고 있는 0세부터 18세의 대상자를 모집한 재단은 후원금의 투명한 집행과 의미 있는 사용을 위해 재단 상임이사 묘장스님과 사찰, 사회복지시설, 언론사, 자원봉사 영역의 전문가 7명으로 구성한 선정심의위원회를 구성했다.

 

올해로 18년째 난치병 어린이들을 지원하고 있다.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마음을 모았기에 올해도 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조금이나마 아픔을 잊고 웃을 수 있는 시간을 전할 수 있게 되었다며 후원동참에 감사인사를 전한 상임이사 묘장스님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더욱 힘들어하는 난치병 어린이와 그 가족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치료의 시급성과 중증정도, 가정환경 등을 고려한 선정심의를 통해 대상자와 지원 금액을 결정했다.

 

심사결과 척추암, 알포트증후군, 근디스트로피, 골육종 등의 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국내 대상자 17명에게 적게는 3백만 원부터 많게는 1천만 원의 치료비 총 9,800만원을 지원하며, 라오스 대상자 7명에게는 총 5,700만원의 치료비를 지원한다. 라오스의 경우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위생적인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치료비지원과 함께 난치병 어린이 쉼터내 위생, 영양, 정서지원,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서도 사용될 예정이다.

 

선정심의 결과를 바탕으로 7월 중 전달식을 개최한다고 밝힌 복지재단은 올해 15개 사찰에서 법회와 108배 등 다양한 형태로 참여하며 난치병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뜻을 모아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난치병 어린이들을 위한 재단의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