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DOURIM News

DOURIM
News
종단소식

보도자료 | 맛과 멋이 넘치는 홍콩에 사찰음식과 템플스테이가 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불교문화사업단 작성일18-06-12 11:16 조회15회 댓글0건

본문

C43NTI1OTEwMC.jpg

 

맛과 멋이 넘치는 홍콩에서 사찰음식과 템플스테이가 홍콩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스님, 이하 문화사업단)이 오는 611()부터 617일까지 홍콩 현지에서 사찰음식과 템플스테이를 소개하는 자리를 갖는다.

 

문화사업단은 지난 2016년 해외문화홍보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해외주재 한국문화원과 함께 한국전통문화체험프로그램인 템플스테이와 사찰음식을 소개하는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오는 611()부터 13()에는 주홍콩한국문화원에서한국 불교문화 체험주간(Korea Buddhist Culture Experience Week)’을 개최하여 사찰음식과 템플스테이를 주제로 한사진전’·‘체험’·‘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사찰음식 강의에는 여거스님이 실습과 시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홍콩인들에게 익숙한 식재료를 사용한 한국의 전통사찰음식인 감자옹심이고추소박이’, 한국의 전통김치에 대해 배우고 시식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 단장 원경스님은 홍콩에 처음으로 사찰음식과 템플스테이를 소개하는 자리를 갖게 되어 기쁘다. <해외문화홍보원>, <주홍콩한국문화원>과 협력하여 한국의 전통문화를 소개하는데 사찰음식과 템플스테이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에 오면 잊지 말고 한국의 사찰을 찾아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서 2018614일부터 17일까지 홍콩 컨벤션&전시 센터에서 진행되는 <홍콩국제박람회(International Travel Expo)>에 참가하여 템플스테이를 소개하는 자리를 갖는다. 관광·여행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템플스테이 여행상품개발을 촉진하는 설명회를 갖는 한편,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전통문양 컵받침 만들기’, ‘연꽃등 만들기(lotus lanterns)’등 템플스테이 체험프로그램 부스를 운영한다.

 

문화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홍콩국제박람회에서는 한국의 전통문화체험프로그램인 템플스테이를 소개하고, 홍콩인들이 한국에 와서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세계인들은 템플스테이를 통해 서로 교류하고, 한국의 문화를 배워간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템플스테이에 대한 홍콩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