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DOURIM News

DOURIM
News
종단소식

보도자료 | [복지재단] 라이나전성기재단과 자동심장충격기 보급 및 심폐소생술 확산 캠페인 협약

페이지 정보

작성자사회복지재단 작성일18-04-17 17:24 조회52회 댓글0건

본문

보도자료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

사업담당 이재찬 담당관

Tel.02-6334-2216

홍보담당 김유민 팀장

Tel.02-6334-2203

20180417일 배포

 

http://www.jabinanum.or.kr

제 목

소중한 사람을 지키는 하트히어로캠페인

자동심장충격기 보급 및 심폐소생술 확산 업무협약 체결

 

업무협약식 및 전달식.JPG

심폐소생술교육 (1).JPG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설정스님)과 라이나전성기재단(상임이사 한문철)이 국민들의 안전한 삶을 지키기 위해 힘을 합쳤다.

 

17() 오전 11,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소중한 사람을 지키는 하트히어로캠페인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전국 주요 사찰 29곳에 자동심장충격기(이하 ‘AED’)를 보급하고, 심폐소생술 활성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 할 것을 약속했다.

 

총무원장 설정스님은 심장질환은 가족이나 친구, 혹은 자신에게도 언제 갑자기 일어날지 모르는 위험이다. 곳곳에 AED가 설치되고, 많은 사람들이 심폐소생술을 실천하게 된다면 시간이 늦어 소중한 생명을 잃는 안타까운 상황을 막을 수 있을 것이라며 사업의 중요성을 당부했다.

 

7천만원 상당의 AED장비를 지원하는 라이나전성기재단 한문철 상임이사는 사찰의 경우 지리적 특성상 응급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응이 어려울 수 있다. 주변사람들이 망설이지 않고 응급처치를 통해 생명을 살리는 골든타임을 확보 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의지를 밝혔다

 

자동심장충격기 보급 및 심폐소생술 확산 사업을 시작한 사회복지재단은 협약체결과 함께 조계사에 AED를 설치하고, 조계사 설법전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자원봉사자와 종무원 30여명은 AED 장비 사용법을 숙지하고, 더미인형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을 연습했다. 사회복지재단 상임이사 묘장스님은 장비의 보급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사용법을 익히고 실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습교육 확대를 통해 심폐소생술 문화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기대를 전했다.

 

본 협약식에는 사회복지재단의 대표이사인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스님과 라이나전성기재단 한문철 상임이사를 비롯하여 조계사 주지 지현스님, 사회부장 진각스님, 재단 상임이사 묘장스님 등이 참석했다.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