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DOURIM News

DOURIM
News
교계언론

불교신문[종단과국제뉴스] | 포교원 ‘마음거울 108’ 통합 모바일 앱 출시(불교신문 21/01/26)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작성일21-01-28 16:54 조회1,546회 댓글0건

본문

마음거울 108 캡쳐 화면.

기존에 있던 모바일 앱
하나로 모아 사용자 환경
좀 더 편리하게 개선
컬러링 엽서북도 배포

포교원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수행문화를 회복하고 불자들이 새로운 마음으로 수행에 매진할 수 있도록 기존에 운용중인 마음거울108 모바일 앱 5종(어린이, 청소년, 청년, 중년, 어르신)을 통합·개선해 새롭게 선보였다.

마음거울 108배 모바일 앱은 어린이에서부터 청소년, 청년, 중년, 노년까지 108배를 통해 삶의 성찰을 도와주는 108배 앱 시리즈로 그동안 불자들에게 우수한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아침이든 저녁이든 집이든 직장이든 막간을 이용해 부담 없이 수행과 기도를 할 수 있도록 신행도우미 앱 역할을 해왔다.

포교원의 이번 마음거울108 통합 앱 출시로 사용자들은 별도의 추가 다운로드 없이 계층별 특성과 상황에 맞는 콘텐츠 5종을 모두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 있던 어린이와 청소년, 중장년층을 위한 마음거울 108 앱을 하나로 모으면서 사용자 환경을 좀 더 편리하게 개선했다.

포교원은 이와 함께 마음거울 콘텐츠를 활용한 컬러링 엽서북 굿즈도 배포했다. 어린이 마음거울108 컬러링 엽서북은 마음거울 콘텐츠의 일러스트와 발원문구 중 30가지를 선별해 제작했다.

어린이 불자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자기만의 색으로 빈 그림을 색칠하며 마음에 여유를 찾을 수 있다. 완성된 그림은 책에서 손쉽게 떼어낼 수 있으며 뒷장에 메시지를 담아 엽서로도 활용할 수 있다.

통합 앱 개발과 컬러링 엽서북 제작은 원일훈 홍익대 애니메이션학부 교수가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포교원장 지홍스님은 “앞으로도 포교원이 직접 개발한 지적재산들을 활용해 대중들의 필요와 요구에 충족되는 콘텐츠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음거울108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기존에 운영하고 있던 계층별 마음거울 108 단일 앱 5종은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할 예정이다. 컬러링 엽서북은 포교원 전법중심도량과 어린이·청소년 포교단체에 배포한다.

출처 : 불교신문(http://www.ibulgyo.com)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