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DOURIM News

DOURIM
News
교계언론

불교신문[종단과국제뉴스] | 양승조 충남지사 “불교 자비와 상생정신으로 코로나 극복”(불교신문 20/05/01)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작성일20-05-06 16:21 조회45회 댓글0건

본문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신원사를 비롯한 지역의 주요사찰을 찾아 봉축 메시지를 전달하고 방역 상태 등을 점검했다.



전국 대부분 사찰에서 ‘코로나19 극복과 치유를 위한 기도’ 입재에 들어간 가운데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지역의 주요사찰을 방문해 부처님오신날 봉축 메시지를 전달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와 방역 상태 등을 점검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김정섭 공주시장과 함께 4월30일 계룡산 신원사를 방문해 대웅전과 중악단을 참배하고 주지 중하스님과 환담을 나눴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이 자리에서 “오늘부터 한 달간 자비와 상생의 정신으로 코로나19 극복과 치유를 위한 기도를 해주시는 불교계에 고마움을 전한다”며 “코로나19 감염 확산 차단을 위해 법회 중단과 부처님오신날 법요식 연기 등 집합 행사를 자제하고, 예방 활동에 적극 협조한 불교계의 결정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신원사 주지 중하스님은 “도지사님께서 기도 입재에 직접 동참하셔서 축하의 말씀을 전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가 소멸하는 그날까지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을 철저히 하면서 신행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이날 신원사를 시작으로 갑사와 동학사를 거쳐 금산지역의 보석사와 신안사, 극락사를 방문했다. 또 5월2일에는 서천 봉서사, 보령 선림사·대승사, 청양 안심사·장곡사를, 3일에는 부여 무량사를 각각 방문할 계획이다.

출처 : 불교신문(http://www.ibulgyo.com)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