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DOURIM News

DOURIM
News
교계언론

불교신문[종단과국제뉴스] | 화쟁 독후감 공모전 大賞 … 박호원 황예균 남대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장영섭 기자 작성일16-09-29 15:42 조회310회 댓글0건

본문

조계종 화쟁위원회(공동위원장 도법스님)가 주최한 화쟁도서 독후감 공모전에서 초등부 대상은 심석초등학교 4학년 박호원 학생의 <간디의 행복한 세상 만들기>, .고등부 대상은 동국대학교부속여자중학교 1학년 황예균 학생의 <비폭력과 사랑의 승리>, 대학.일반부 대상은 남대성 씨의 <우리시대의 백신 화쟁을 말하다’>가 각각 선정됐다.

화쟁위원회는 오늘(929) 부문별 대상 3명을 비롯해 특상 3, 금상5, 은상9, 동상12, 장려상 10, 특별상 15명 총52명과 단체상 10곳에 대한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 독구함 공모전은 비폭력 저항운동의 상징인 마하트마 간디를 주제로, 그의 삶과 사상을 통해 우리 시대 화쟁의 의미를 살펴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지난 822일부터 912일까지 총 504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허우성 경희대 철학과 교수는 대상 수상작을 포함해서 대부분의 독후감은 분노, 증오와 폭력의 자리에 이해, 사랑, 용서를 세우고, 전쟁보다는 평화를, 권리 추구보다는 의무 수행이라는 가치를 높이 드러내고 있었다공모전을 통해 한국불교가 스스로 면목 일신하고 마침내 평화로운 한반도 건설에 진실로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108일 오전11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열린다.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